어린이 도서 전체

어린이 도서 어린이 도서 전체

양말 신은 고양이와 이상한 하루

지은이 코리 큐 탄
그린이 코리 큐 탄
옮긴이 정회성
펴낸날 2025-11-24
형태 175*240mm, 84쪽
정가 16,800원
ISBN 979-11-6755-354-6
  • 주제어

    그림 동화, 환상 동화, 모험, 우정, 자기애, 완벽함, 편견, 이해

  • 대상 연령

    초1-초2

  • 수상 내역

    2021 BIBA(베스트 인디 북 어워드) 삽화 부문 대상
    2022 문빔 어워드 E-그림책 부문 은상
    2022 IPPY(독립 출판사 도서상) E-그림책 부문 동상

  • 저자 소개

  • 코리 큐 탄 지음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작품을 만드는 어린이책 작가입니다. 영국 런던의 슬레이드 미술 학교에서 판화를 공부했고, 한동안 미술 교사로 어린이들을 가르쳤습니다. 32세에 어린이책 작가의 길을 걷기로 마음먹고 11년이 지나 첫 그림책 『아주 특별한 고양이(A Very Special Cat)』를 출간했습니다. 이후 9권의 책을 잇달아 출간하면서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스토리 몬스터 로열 드래곤플라이 어워드 우수상과 문빔 어워드 전자 그림책 부문 금상을 수상하고, 국제 루베리 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르며 작가로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양말 신은 고양이와 이상한 하루』로 BIBA(베스트 인디 북 어워드)에서 삽화 부문 대상을, 문빔 어워드와 IPPY(독립 출판사 도서상)에서 각각 전자 그림책 부문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정회성 옮김
    대학과 대학원에서 영문학과 비교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성균관대학교와 명지대학교 등에서 번역 이론을 강의했고, 현재는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초빙 교수로 재직하며 영어와 일본어 문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피그맨』으로 2012년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아너리스트(Honor List)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첫사랑의 이름』, 『에덴의 동쪽』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아마존 최후의 부족』 『휴먼 코미디』 『인간 실격』 『기적의 세기』 『1984』 『월든』 등 180여 권의 책을 번역했습니다.

  • 책 소개

  •  

     

    영미권 독립 출판의 새 지평을 연 작가 코리 큐 탄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색채의 향연, 엉뚱한 상상력의 파도에 뛰어들다!

     

    예측 불가한 상상력,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삽화가 돋보이는 그림 동화 『양말 신은 고양이와 이상한 하루』가 우리학교에서 출간되었다.

    BIBA(베스트 인디 북 어워드), 문빔 어워드, IPPY(독립 출판사 도서상), 스토리 몬스터 드래곤플라이 어워드 등 셀 수 없이 많은 도서상을 휩쓸며 영미 독립 출판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 준 작가 코리 큐 탄. 그의 작품이 국내에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허무는 코리 큐 탄의 작품들, 그중에서도 『양말 신은 고양이와 이상한 하루』는 첫 장을 펼치는 순간 독자를 기묘한 상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든다. 너무나도 평범한 일상 속의 너무나도 사소한 계기로 시작된 여정은 터무니없기까지 한 사건들을 지나, 소녀, 곰 인형, 고양이의 주인공 삼인방을 반전의 결말부로 데려간다. 이야기 속에서 저항 없이 허우적대던 독자는 책장을 덮은 후 강렬한 감동의 순간을 맛보게 될 것이다.

    코리 큐 탄 작가는 세 친구를, 그리고 우리를 어디로 이끌어 갈까? 『양말 신은 고양이와 이상한 하루』에서 그 답을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