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전체

어린이 도서 교양 전체

어린이를 위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지은이 권혜령, 김광희, 송여주, 오은영, 이경혁, 최은옥, 홍완선
그린이 이희은
펴낸날 2020-03-13
형태 185*245, 172쪽
정가 14,000원
ISBN 979-11-90337-26-7
  • 주제어

    미디어, 인터넷, SNS, 유튜브, 미디어리터러시

  • 대상 연령

    초5-초6

  • 수상 내역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 이달의 책
    책씨앗 우리아이책연구소 추천도서
    경상남도교육청 고성도서관 4월 추천신간도서
    동해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추천도서

  • 저자 소개

  • 지은이 권혜령
    부천 상원고등학교 교사
    매체연구회 선생님들과 함께 매체로 아이들과 만나는 길을 걷고 있습니다.

    지은이 김광희
    경기 서촌초등학교 교사
    발령 첫해 학생들 삶 속에 들어와 있는 미디어를 절감하고, 미디어 리터러시를 통해 재미와 의미 있는 수업이 가능하다고 믿으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은이 송여주
    안양 관양고등학교 교사
    아이들과 세대 차이에도 불구하고 미디어로 즐겁게 소통하며, 늘 새로운 미디어에 관심 있는 교사입니다.

    지은이 오은영
    서울 묘곡초등학교 교사
    학생들 삶 속에 풍덩 들어가 함께 성장하고자 미디어를 마중물로 삼게 되었습니다. ‘시나브로’의 힘을 믿고 정진하는 중입니다.

    지은이 이경혁
    게임칼럼니스트, 평론가, 게임연구자
    디지털 게임과 그를 둘러싼 미디어 환경 전반을 연구하고 알리고 있습니다.

    지은이 최은옥
    고양 대화중학교 교사
    ‘가장 좋은 매체는 바로 교사’라는 말을 가슴에 품고, 좋은 매체가 되기 위해 하루하루 즐겁게 배워 가고 있습니다.

    지은이 홍완선
    북경한국국제학교 교사
    뜻이 맞는 선생님들과 함께, 매체를 통해 학생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린이 이희은
    대학에서 의상디자인을 공부했으며, 아이들이 좋아 그림책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림책 『콩콩콩』을 쓰고 그렸으며 『생선의 발견』, 『주렁주렁 열려라』, 『노는 거라면 자다가도 벌떡』 등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 책 소개

  •  


     

    『어린이를 위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은 ‘한우리독서논술 추천도서’,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청소년 추천도서’,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꿈꾸는도서관 추천도서’ 등 다수 기관의 추천을 받았으며 수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청소년 책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을 어린이 독자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다시 쓴 책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의 일상 속에 스며든 뉴스, 광고, 영화, 웹툰, 게임, 인터넷, SNS, 유튜브 등 여덟 가지 미디어에 대한 풍부한 예시와 설명을 통해 미디어의 특징을 확실히 전달하며, 일러스트와 사진, 그래프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미디어의 소통 방식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본문 뒤에 덧붙인 다양한 활동 문제를 풀면서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미디어의 활용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초·중·고 선생님들과 미디어 전문가가 뜻을 모아 탄생한 이 책을 읽으며, 어린이 독자들은 미디어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동시에 미디어 홍수 속에서 중심을 잡고 당당히 걸어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