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도서 전체

어린이 도서 어린이 도서 전체

왜 유명한 거야, 이 도시?

지은이 박정은
그린이 시은경
펴낸날 2024-01-18
형태 168*228mm, 176쪽
정가 14,000원
ISBN 979-11-6755-237-2
  • 주제어

    도시, 세계문화, 사회문화, 지리, 역사, 여행

  • 대상 연령

    초3-초6

  • 저자 소개

  • 글 박정은
    63개국을 여행한 여행가이자 여행 작가입니다. 여행 책 『런던』 『파리』 『동유럽 셀프 트래블』 『스페인 소도시 여행』 『지금 이 순간 프랑스』 『나는 파리가 정말 좋다』와 어린이책 『떠나자! 구석구석 유럽 탐험』 『우주가 내게온다』 『나의 여행』 등을 썼으며, ‘용선생이 간다’ 시리즈의 프랑스와 그리스 편을 감수했습니다.

    그림 시은경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흰머리 할머니가 될 때까지 따뜻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려고 합니다. 『상상동물원』 『삼국시대 과학자들은 정말 대단해』 『조지 할아버지의 6·25』 『나는 통일이 좋아요』 『열 살에 배운 법 백 살 간다』 『똑똑한 젓가락』 『힙한 삼촌이 나타났다』 『느티나무에 부는 바람』 『나무 가족』 『나의절친, 오케이 선생님』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 책 소개

  •  

     


     

     

    죽기 전에 꼭 한번 가 봐야 할 도시도대체 왜 유명한 건데?

    세계의 수많은 도시 중에서도 사람들의 발길이 모이는 도시가 있다.

    영화나 드라마의 배경이 되고, 문화와 예술, 건축, 경제, 산업의 중심지로 뉴스에 오르내리는 곳누구나 한 번쯤 가 보고 싶어 마음에 품는 곳

    바로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카이로, 뉴욕, 부에노스아이레스, 시드니, 두바이, 베이징, 경주 같은 유명한 도시들이다

    어린이를 위한 세계 문화 교양서 왜 유명한 거야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열 개 도시의 역사문화인물건축축제 등 핵심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책이다. 


    파리에서 경주까지, 세계 열 개 도시 탐험

    전 세계 동물 특파원들이 도시 구석구석을 소개한다!

    이 책은 주인공 은수와 반려묘 인절미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세계의 도시 중 하나를 조사하여 발표해야 하는 은수에게 인절미가 도움을 주겠다고 나선 것!

    세계 곳곳에 사는 인절미의 친구들은 바디캠을 차고 자신이 사는 도시를 구석구석 소개한다. 은수와 독자들을 위한 세계 열 개 도시 온라인 투어가 책 속에서 펼쳐지는 셈!

     

    세계의 도시를 자세히 알아 간다는 것

    세계의 역사와 문화, 예술, 경제와 산업을 알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촌 여러 지역을 보다 가깝게 느낀다는 것이다

    어린이가 접근하기 어려운 세계사와 다양한 문화, 글로벌 이슈를 도시 탐험이라는 흥미로운 방식으로 엮어 알기 쉽게 소개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여행하듯 즐기는 도시 탐험은 세계시민으로 살아갈 어린이들의 필수 교양과 지식을 쌓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